cointreau

코인트로

타입
리큐르
제조국 / 브랜드
프랑스
용량
700ml
도수
40%
제품특징
제품정보
리큐르의 일종. 코인트로, 코앵뜨루 등으로도 읽는데 원래 발음은 쿠앙트호에 가깝다.

트리플 섹이나 큐라소 리큐르라고 불리는 종류의 원조로서 어샌틱 바에서는 다른 회사 제품을 쓰지 않고 기본적으로 큐라소 리큐르라면 코앵트로를 사용한다.트리플 섹의 일종으로, 프랑스의 제과업자 코앵트로 형제(Adolphe & Edouard-Jean Cointreau)에 의해 1849년 탄생했다. 그러나 지금의 코앵트로의 맛과 명성을 만들어낸 것은 증류소를 물려받은 에드아르 장의 아들 에드아르 코앵트로(Édouard Cointreau). 그는 수정처럼 맑고 순수한 맛을 찾기 위해 전유럽을 순회했고, 만고의 노력 끝에 지금의 코앵트로 제조비법을 만들어 냈다. 증류소는 코앵트로 가문 소유였다가 1990년코냑브랜드로 유명한레미 마르탱

(Rémy Martin)와 합쳐져 레미 쿠앵트로(Rémy Cointreau)社가 되었다.코앵트로의 제조비법은마스터증류사(Master Distiller)만이 알고 있으며, 150년 동안 비밀에 부쳐져 내려오고 있다. 가장 큰 비밀은 특유의 톡 쏘는 신맛과 풍부한 오렌지의 달콤함, 상쾌함을 결정하는 비터 오렌지와 스위트 오렌지의 적절한 배합.트리플 섹 계열 중에서는 상급에 속하는 물건으로, 강한 향기와 잘 잡힌 맛 등… 고급스런 술에 속한다. 여담으로 '오렌지 리큐르'라는 이미지와 병 색깔 때문에 코냑같은 황갈색 액체를 연상하기 쉽지만그냥 무색투명하다. 단, 아래 느와르 제품은 황갈색이 맞다.

유의사항